정보

지갑 닫는 중국 MZ에 버블티도 초저가 경쟁

DailySeoulite 2024. 9. 10. 00:02
반응형

중국 MZ세대의 지갑이 닫히면서 버블티 시장에도 싸움이 붙었습니다. 한때 '힙'한 음료였던 버블티가 이제는 가격 경쟁에 휘말리며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과연 버블티는 가격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버블티, 싸구려 경쟁에 휘말리다?

한때 중국 경제 성장의 상징이었던 버블티, 이제는 저렴한 가격 경쟁에 휘말리고 있다고 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중국 거리 곳곳에서 버블티를 손에 든 젊은이들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톡톡 터지는 타피오카 펄이 들어간 달콤한 버블티는 젊은 세대의 사랑을 독차지했고, 고급 버블티 브랜드는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수십만 개의 매장을 운영했습니다. 버블티 전문 인플루언서까지 등장할 정도였으니까요.

하지만 최근 중국 경제가 둔화되면서 버블티 업계에도 어려움이 찾아왔습니다.

젊은 소비자들은 더 이상 비싼 버블티에 돈을 쓰려고 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의 버블티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버블티 브랜드들은 가격 경쟁에 뛰어들어 1달러(약 1,300원) 정도의 초저가 버블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버블티 인기 하락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전문가들은 저렴한 커피의 등장을 주요 원인으로 꼽습니다. 과거 중국에서는 커피가 사치품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저렴한 커피 브랜드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이 커피를 더 많이 찾고 있다는 것입니다.

버블티 업계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중국 경제가 회복될 때까지 버블티 업계는 힘든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렴한 가격 경쟁은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업계에는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과연 버블티는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인기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