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현재 스마트폰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운영 체제의 경우 애플(Apple)의 IOS와 구글(Google)의 안드로이드(ANDROID)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스마트폰의 본질적인 면과 사용자로서 필요로 하는 각종 기능부터 보안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매우 우월하고 또한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선택된다고 생각됩니다.
구글(Google)의 안드로이드(ANDROID) 같은 경우 오픈소스 기반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데요, 이 같은 특징 덕분에 전용 개발 키트를 이용하여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인터페이스(API) 커스텀이 가능하여 여러 가지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가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안드로이드 소프트 웨어가 사용된 대표적인 스마트폰으로 구글(Google) 사의 픽셀(Pixel) 시리즈와 삼성(Samsung) 사의 갤럭시(Galaxy)가 대표적인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Apple) 사의 IOS 소프트웨어는 오직 자사의 스마트폰을 위해 개발된 소프트웨어인데요, 클로즈드 소프트웨어이므로 비교적 개발자가 접근할 수 있는 범위는 제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매끄러운 동작 애니메이션과 즉각적인 피드백, 멀티 터치 제스처 등 일반적인 여느 스마트폰과는 다른 독창적인 소프트웨어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키면서 지극히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인 사용 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는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IOS는 애플(Apple)사에서 제조하는 아이폰(iPhone)만을 위해 전용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제조사별 스마트폰의 특징
각각의 제조사별 스마트폰에는 서로 다른 특징이 있는데요,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스마트폰의 '두뇌'에 해당하는 중요한 부품. CPU입니다. 각각의 제조사마다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CPU는 직접 제작하여 자사의 기기에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다른 제조사의 CPU를 가져와 자사의 기기에 맞게 설정값을 조정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수율이 좋은 CPU만을 엄선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수율이란 간단하게 2가지 경우로 보자면 수율이 좋은 CPU는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수행했을 때 전력소모가 동일한 다른 CPU보다 좋으면서 성능이 좋은 것을 '수율이 좋은 CPU'라고 하고 반대로 같은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하더라도 전력소모가 크면서 성능이 안 좋은 CPU를 '수율이 않좋은 CPU'라고 하는데요, 요약하자면 전력을 덜 소모하면서 높은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CPU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구글(Google)
구글(Google)의 대표적인 스마트폰으로 픽셀(Pixel) 시리즈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Android)를 개발한 회사에서 만든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해당 소프트웨어에 가장 최적화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CPU도 자체 제작하여 사용되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 나온 픽셀 7시리즈 같은 경우 '텐서 G2'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제품 자체로서 더욱 높은 최적화가 가능하고 오직 픽셀 시리즈를 위해서 만들어진 CPU이기 때문에 제조상 이점이 더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애플(Apple)
애플(Apple)의 대표적인 스마트폰으로 아이폰(iPhone) 시리즈가 있는데요, 아이폰을 위해 개발된 IOS운영체제 덕분에 높은 최적화뿐만 아니라 고유한 인터페이스, 사용자경험을 바탕으로 매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애플 역시 CPU를 자체 생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아이폰 15시리즈에 사용된 'A16' 프로세서는 현존하는 CPU 중 수치상 성능이 가장 좋은 프로세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매우 뛰어난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어떤 스마트폰이 좋은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이제는 단순한 전화 통화를 넘어서 컴퓨터의 대부분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편의성, 성능면에서 오히려 압도하는 스마트폰도 존재하기 때문에 더욱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스마트폰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구분하자면 "내 마음대로 여러 가지 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는 "고사양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높은 성능을 가진 것이 좋다" 정도로 구분해 보겠습니다.
오픈소스의 장점을 살린 안드로이드(Android)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만큼 정말 수많은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다양한 기종들에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를 채택하였는데요, 그만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선택지가 다양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그만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렇기에 대부분의 일반 컴퓨터 프로그램은 IOS보다는 안드로이드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만약 직장에 근무를 한다면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호환성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같은 경우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APK설치 파일을 이용할 수도 있고 전용 어플리케이션 마켓에도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에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가능하다는 점도 안드로이드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기 자체의 설정 같은 경우들도 거의 모든 설정값들을 직접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잘 사용한다면 자신만의 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도 있는데요, 그만큼 만약 해당 소프트웨어를 처음 사용한다면 복잡해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기본에 집중한 IOS
IOS는 클로즈드 소프트웨어입니다. 즉 자사의 기기만을 위하여 개발된 소프트웨어인데요, 해당 소프트웨어를 쓰기 위해선 오직 애플(Apple) 사의 기기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전용 소프트웨어인 만큼 기기자체의 높은 최적화로 인해 시스템 자원 사용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가장 최적의 효율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기에 사용되는 매우 높은 성능의 프로세서 덕분에 높은 사양의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적 부담 덜어주는 전기차 보조금 (0) | 2023.10.06 |
---|---|
가상자산의 핵심, 비트코인 (0) | 2023.10.06 |
차원이 다른 컴퓨터, 양자 컴퓨터 (1) | 2023.10.04 |
더욱 커지는 2차 전지의 비중 (0) | 2023.10.04 |
차세대 CPU시장의 승자는? (1) | 2023.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