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유명 정신과 의사 병원서 손발 묶인 30대 여성 환자 숨져폭염을 잊게한 '금빛 총성' 제주의 딸 오예진 쾌거한국서 돈 긁어가는 '배민' DH, 윤 정부의 '자율규제'는 답 아니다[경제뉴스N시선]

DailySeoulite 2024. 8. 5. 04:05
반응형

배달의 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사업 전략이 한국 시장에서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돈 긁어가는 배민'이라는 꼬리표가 붙은 가운데, 윤 정부의 '자율규제'가 해답이 될 수 있을까요? 배민의 행태와 정부의 대응, 그리고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봅니다.

폭염 속에서도 뜨거웠던 열정! 제주의 딸 오예진 선수가 금빛 총성을 울리며 쾌거를 이뤘습니다.  과연 그녀는 어떤 압도적인 실력으로 대회를 장악했을까요? 오예진 선수의 감동적인 승리 스토리를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유명 정신과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30대 여성 환자가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그녀가 손발이 묶인 상태였다는 것입니다.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믿기 힘든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보세요. 

 

유명 정신과 의사 운영 병원, 환자 방치 사망 논란

30대 여성, 다이어트 약 중독 치료 중 숨져

최근 한 유명 정신과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환자가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7일 새벽, 30대 여성 A씨가 다이어트 약 중독 치료를 위해 입원 중이던 병원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입니다. A씨는 입원 후 배변 활동에 어려움을 겪었고, 사망 전날에는 극심한 복통을 호소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CTV 영상 공개, "강박 조처 후 사망"

경찰은 병원 측에서 제출한 CCTV 영상을 통해 충격적인 장면을 확인했습니다. A씨가 격리실에서 배를 잡고 문을 두드리자 간호조무사와 보호사가 들어와 안정제를 먹이고 A씨의 손발과 가슴을 침대에 묶는 강박 조처를 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이후 2시간 만에 A씨는 배가 부푼 채로 코피를 흘리다가 의식을 잃고 숨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가성 장폐색 가능성"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A씨의 시신 부검 결과 "가성 장폐색 등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소견을 경찰에 전달했습니다. 가성 장폐색은 장이 막힌 것처럼 증상이 나타나지만 실제로는 막히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유족, 병원 측 "유기치사" 혐의로 고소

A씨 유족은 "병원 측이 A씨의 건강 상태 악화를 방치해 숨지게 했다"며 유기치사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병원 관계자들을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유족은 병원 측이 A씨의 지속적인 복통 호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병원 측, "대응에 문제 없었다" 주장

반면 병원 측은 "A씨가 만성 변비 환자인 데다 계속 복통 호소를 한 게 아니어서 장폐색을 의심하기 어려웠고, 사고 당일 대응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반박했습니다. 현재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으며, 이번 사건의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 폭염을 날려버린 금빛 총성! 오예진 선수, 올림픽 금메달 쾌거!

제주 출신 사격 국가대표, 불모지에서 빛나는 금빛을 쏘아 올리다!

뜨거운 폭염과 열대야로 지친 제주도민들에게 시원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제주 출신 사격 국가대표 오예진 선수의 올림픽 금메달 소식입니다! 오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놀라운 기록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는데요, 전국 규모의 사격장이 없는 제주에서 국가대표 중 개인 종목 금메달리스트가 탄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빛났던 끼, 올림픽 신기록으로 증명하다!

훈련장의 정적을 깨뜨리는 둔탁한 총성. 오 선수의 눈동자는 표적을 향해 집중되어 있고, 날카로운 집중력은 마지막 격발까지 이어집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전국 대회를 휩쓸며 돌풍을 일으켰던 오 선수는 1년 뒤 올림픽 신기록을 세우며 세계 최고라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오 선수는 당시 인터뷰에서 "사격은 제 인생과 같아요. 이 분야에서 꼭 성공해서 1등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는데요, 그 꿈을 이뤄낸 오 선수의 모습은 정말 감동적입니다!

제주도민들의 뜨거운 응원, 금빛 메달로 보답하다!

파리에서 날아온 금빛 소식은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제주도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오 선수의 가족들은 "딸이 금메달을 땄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뭉클했어요. 앞으로도 쭉 응원해줄게!"라며 감격스러워했습니다.

전국 규모 시설이 부족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이뤄낸 쾌거에 오 선수의 학교 후배들도 "언니가 어떻게 해왔는지 알기 때문에 더욱 기뻐요! 언니답게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을 거예요!"라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오 선수, "응원해주신 도민들께 감사드립니다!"

오 선수는 영상 통화를 통해 "중학교 때부터 쭉 봐왔던 코치님 덕분에 마음이 안정되었어요. 지금까지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쭉 응원해주세요!"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오 선수의 뒤에는 든든한 조력자, 홍영옥 코치가 있었다!

오 선수의 뒤에는 든든한 조력자인 홍영옥 코치가 있었습니다. 홍 코치는 선수 시절 이루지 못한 꿈을 오 선수를 통해 이뤄내며 또 다른 감동을 선물했습니다. 홍 코치는 "좋은 성과로 도민 여러분께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성과가 안 나면 어떻게 뵙나 걱정했어요. 이제 당당하게 제주도에 입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기쁨을 표했습니다.

금빛 질주는 계속된다! 혼성팀에서도 메달 사냥에 도전!

오 선수는 개인전 금메달에 이어 이원호 선수와 함께 혼성팀으로 다시 한 번 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앞으로 오 선수가 보여줄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배달앱, 수수료 인상은 예고된 수순?

배달의 민족, 돈은 어디로?

배달앱 수수료 인상, 뉴스에서 끊이지 않고 등장하는 뜨거운 감자죠. 왜 배달의 민족은 수수료를 올렸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배달의 민족을 소유하고 있는 독일 회사, 딜리버리히어로(DH)를 살펴보면 좀 더 명확해집니다.

DH는 2019년 배달의 민족을 인수했는데, 인수 이후 배달의 민족에서 발생하는 이익은 딜리버리히어로로 흘러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DH의 실적 보고서를 살펴보면, 2021년부터 DH의 매출 성장세가 눈에 띄게 증가하는데, 그 중에서도 한국 시장, 즉 배달의 민족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DH 전체 매출의 4분의 1 가량을 한국에서 벌어들였다고 합니다.

DH는 2021년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운영사)에 4127억 원을 배당했고, 앞으로도 배당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DH가 한국 시장에서 돈을 벌어들이고 있고, 그 돈을 배당으로 가져가는 상황에서 배달의 민족이 수수료 인상 외에 다른 선택지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세계 배달 시장의 숨겨진 비밀

배달앱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인수합병이 활발하게 일어납니다. 돈이 될 것 같은 배달앱을 인수해서 시장을 장악하고, 돈이 안 된다고 판단되면 매각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DH도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배달 스타트업을 인수하고 매각하는 것을 반복해 왔습니다.

배달앱들은 초기에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할인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특정 시장에서 지출하는 비용이 잠재적인 이익보다 크다고 판단되면, 그 시장에서 빠져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배달의 민족의 수수료 인상은 이러한 배달 시장의 특징을 고려했을 때 예상 가능한 일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장을 장악한 뒤 그동안 투자했던 비용을 회수하려는 것은 플랫폼 기업들의 본질적인 특성이라고 할 수 있죠.

배달앱, 과연 혁신적인 모델일까?

배달앱은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배달앱이 '혁신적인 모델'이라고 말하기에는 몇 가지 의문점이 남습니다.

우선 배달 라이더들의 노동 환경이 문제입니다. 배달 라이더들은 대부분 개인사업자 형태로 고용되어 있어 4대 보험 등 기본적인 노동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라이더들이 배달앱 회사의 직원으로 고용되어 제대로 된 노동 환경을 보장받는다면, 소비자들이 내는 배달비는 얼마나 될까요?

또 다른 문제는 배달앱 회사들의 독과점입니다. 배달앱 회사들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하고 있고, 그 결과 시장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독점적인 지위를 활용하여 자영업자와 소비자를 착취하는 행태는 비판받아 마땅합니다.

배달앱 규제, 왜 필요할까?

배달앱은 이제 단순한 사업 모델을 넘어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생필품, 편의점 물건 등 다양한 것들을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게 되었죠.

배달앱은 공공재적인 측면도 갖고 있습니다. 배달앱 회사들이 마음대로 수수료를 올리고 약관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소비자, 자영업자, 라이더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의 규제가 필요합니다.

배달앱의 수수료 문제는 단순히 배달앱 회사와 자영업자 사이의 문제가 아닙니다. 배달 노동자들의 권익, 소비자들의 부담, 나아가 우리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배달앱 회사들은 이익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정부는 배달앱 시장을 제대로 규제하고,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여 소비자, 자영업자, 라이더들이 모두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