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결국 터진 사법리스크…김범수 구속에 카카오 '시계제로'

DailySeoulite 2024. 7. 30. 00:03
반응형

카카오의 창업자인 김범수 의장이 구속되면서 카카오는 엄청난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사법리스크'라는 그림자가 드리워진 카카오는 앞으로 어떤 길을 걸어가게 될까요?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카카오의 미래는 불투명해졌습니다. 지금 바로 기사를 통해 그 충격적인 진실을 확인하세요. 

 

카카오, 창업자 구속으로 최대 위기…'카카오 없는 카카오뱅크' 가능성까지?

SM엔터 시세조종 의혹, 카카오를 흔들다

카카오가 창업자인 김범수 의장의 구속으로 최대 위기를 맞았습니다. 김 의장은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조작 혐의로 구속되었는데요, 이 사건은 카카오의 혁신과 신사업 추진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찰은 김 의장이 카카오의 SM엔터 인수 과정에서 경쟁사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주가를 조작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김 의장은 혐의를 부인했지만, 결국 구속되었습니다.

카카오, 플랫폼 경쟁력 약화와 AI 사업 차질

카카오는 이미 성장세 한계에 직면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플랫폼의 약진으로 주력 사업인 플랫폼의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고, 쇼핑 사업 역시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저가 공세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AI 사업에도 먹구름이 드리워졌습니다. 한국어 특화 초거대 AI 모델인 '코GPT'의 공개가 지연되고 있고, 시장의 전망도 밝지 않습니다.

혁신 동력 잃은 카카오, 최악의 시나리오는?

김 의장의 구속으로 카카오의 혁신 동력이 꺾일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가 핵심 계열사인 카카오뱅크의 1대 주주 지위를 내려놓을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현행 인터넷전문은행법에 따르면 카카오가 벌금형 이상의 처벌을 받을 경우, 카카오뱅크 지분 중 10%만 남기고 나머지를 매각해야 합니다.

카카오의 주가는 최근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검찰 수사가 본격화된 이후 목표 주가도 하락하고 있는데요, 카카오의 미래가 불투명해지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창업자 구속이라는 최대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사태가 카카오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