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부상 복귀 3호골 폭발
손흥민, 환상적인 복귀골로 웨스트햄 격파!
손흥민이 부상에서 돌아와 웨스트햄전에서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특히, 멋진 헛다리 드리블로 만들어낸 골은 과거 브라질 스타 호나우두를 연상케 했습니다.
22일 만에 그라운드 복귀, 후반부터 불꽃 활약
손흥민은 허벅지 부상 이후 22일 만에 그라운드에 복귀, 토트넘의 왼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습니다. 전반에는 몸이 무거워 보였지만, 후반부터 본격적인 활약을 시작했습니다. 후반 10분 강력한 슛이 골키퍼 맞고 상대 수비수에게 맞고 들어가는 자책골로 이어졌습니다.
환상적인 헛다리 드리블로 시즌 3호골 터트려
손흥민은 후반 15분, 수비수와 일대일 상황에서 화려한 헛다리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제치고 왼발 슛으로 골을 터뜨렸습니다. 이 골은 손흥민의 시즌 3호골이자 부상에서 완벽하게 회복했음을 보여주는 멋진 골이었습니다. 손흥민은 1분 뒤에도 결정적인 슛을 날렸지만, 아쉽게 골대를 맞았습니다.
체력 안배 위해 후반 교체, 웨스트햄 4대 1 승리
손흥민은 체력 안배 차원에서 후반 24분 베르너와 교체됐습니다. 토트넘은 웨스트햄을 4대 1로 크게 이기고 승리했습니다. 토트넘은 오는 25일 유로파리그 알크마르와 대결합니다.
북한 파병, 미국 국방부 "사실 확인 안 돼"
북한, 우크라이나 파병설 부인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북한이 우크라이나 파병을 위해 러시아에 군을 보냈다는 보도를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19일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국방장관 회의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만약 북한이 러시아에 군을 파병했다면 우려스러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미국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러시아군 지원을 위해 1500명의 병력을 러시아 극동 지역에서 훈련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레바논 충돌, 민간인 피해 심각
오스틴 장관은 이스라엘의 레바논 베이루트 공격에 대해 "민간인 희생자가 너무 많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그는 이스라엘이 베이루트 공격을 줄이고 민간인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상황이 전환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G7, 우크라이나 지지 재확인
G7 국방장관들은 회의 성명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군사 지원과 더불어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을 포함한 완전한 유럽-대서양 통합을 지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G7은 또한 레바논 주둔 유엔평화유지군(UNIFIL)의 안전에 대한 모든 위협에 우려를 표명하고 이란에 하마스와 헤즈볼라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G7 국방장관 회의 개요
이번 G7 국방장관 회의에는 이탈리아,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G7 국방장관과 루스템 우메로우 우크라이나 국방장관,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란, 네타냐후 자택 드론 공격 배후는 헤즈볼라?
이란, 네타냐후 총리 자택 드론 공격 배후로 헤즈볼라 지목
이란이 이스라엘 총리 자택에 대한 드론 공격 배후로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를 지목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란 대표부는 이란 국영 IRNA 통신의 질의에 "이번 조치는 헤즈볼라가 취한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 헤즈볼라 비난 및 이란 경고
네타냐후 총리는 자택 공격 소식에 헤즈볼라를 비난하며 "이란의 대리 세력 헤즈볼라가 중대한 실수를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란과 악의 축 파트너들에게 이스라엘 시민을 해치려는 자는 무거운 대가를 치를 것을 경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이란 외무부 대변인은 이스라엘이 "거짓말을 퍼뜨리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헤즈볼라, 이스라엘 로켓 공격 인정... 총리 자택 공격은 부인
헤즈볼라는 이날 이스라엘 북부와 중부에 여러 차례 로켓 공격을 했다고 밝혔지만, 네타냐후 총리의 자택 공격은 아직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 총리실은 공습 당시 총리 부부가 집을 비운 상태였고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G7 국방장관, 이란에 하마스와 헤즈볼라 지원 중단 촉구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회동한 주요 7개국(G7) 국방장관들은 중동 상황에 대해 성명을 내고 이란에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헤즈볼라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