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원 산지 한파특보, 쌀쌀한 날씨 주의

DailySeoulite 2024. 10. 20. 12:05
반응형

강원 산지 한파특보, 쌀쌀한 날씨 주의


가을 추위, 본격적으로 시작!

오늘 아침, 쌀쌀한 바람과 함께 가을 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강원 북부 산지에는 한파 특보가 발효되었고, 높은 산지에는 비나 눈이 내리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10.7도로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았습니다.


낮 기온, 10도 넘지 못해

낮 기온도 서울 19도, 강릉 15도, 대전과 광주 19도, 부산 20도로, 어제보다 4~10도 가량 낮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풍 특보, 주의하세요!

남해안과 영남 동해안, 제주에는 강풍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비닐하우스나 간판 등이 날아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최고 5~6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말 비 소식, 미리 확인하세요

월요일인 내일 오후부터 남부지방과 제주에 비가 시작되고,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예정입니다. 주말 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김건희 특검법, 여야 충돌 예고


김건희 여사 특검법, 여야 공방 가열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법을 발의했고, 국민의힘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검법은 명태균 씨 관련 의혹까지 포함되어 논란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특검법, 명태균 씨 관련 의혹 포함

민주당은 이번 특검법에 폐기된 법안보다 더 많은 수사 대상을 포함했습니다. 특히 명태균 씨 관련 부정선거 의혹 등이 추가되어 국민의힘의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국민의힘, 특검법 반발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명태균 씨와 관련해 당원명부 유출 등을 빌미로 여당 당사까지 압수수색 하려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또한, 민주당이 국민의힘이 일방적으로 지명한 특검이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으로 민주당을 압수수색 한다면 수용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민주당, 국민의힘 비판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김건희 여사 특검을 반대하는 이유가 여당 의원 25명이 연루됐다는 명태균 씨 주장을 인정하기 때문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은 다음 달 안으로 특검법안 통과에 이어 재표결까지 끝낼 계획이어서 여야 공방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한군 파병 추정 영상, 북한말까지 포착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영상 공개돼

최근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으로 추정되는 이들의 영상이 공개되면서 국제 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문화정보부 산하 기관은 러시아 연해주 '세르기예프스키 훈련소'에서 촬영된 영상을 공개하며, 북한군이 러시아군 보급품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영상에는 북한군으로 추정되는 이들이 군용 더플백에 보급품을 챙기는 장면과 함께 "넘어가지 말거라", "뒤에 바짝 따라 붙어라" 등의 북한어 대화가 담겨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 군사 협력 강화?

같은 날 친러시아군 텔레그램 채널에서도 북한군이 러시아에서 훈련 중이라는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영상에는 러시아 극동지역을 관할하는 동부 군사지구 부대 마크가 붙어 있는 군복을 입은 군인이 "이것은 시작이고, 더 많이 올 겁니다"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매체들은 위성 사진 분석을 통해 두 영상 모두 '세르기예프스키 훈련소'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국제 사회의 우려, 러시아는 침묵

일각에서는 두 영상이 러시아와 라오스간 합동군사훈련 모습이라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지만, 세계 각국 정상들은 북한군 파병 소식에 확전의 위험을 우려하며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영국 총리 키어 스타머는 북한군 파병이 사실이라면 러시아의 절박한 행동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 정부는 북한군 파병과 관련해 여전히 공식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